A) 교사, 도시인, 정규직, 보수많고, 정년보장, 직무분명, 복지혜택, 권한과 책임, 노조와 직능단체도 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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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학교비정규직(학교사회복지사, 지전가), 지방출신이거나 지방사업학교의 경우 현지주민, 보수적고, 비정규직, 직무불분명(시키는대로 해야.. 윗분 바뀔 때마다 달라지는 직무), 복지혜택 없고, 권리 없고 책임 많고..., 조직체도 없고 잘 안 뭉쳐지고 모이면 비난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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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교육복지서비스를 받는 당사자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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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교사, 학교비정규직, 서비스 당사자들 각각의 자녀세대는???
이게 정치경제학.
한국 노동자의 과반수인 비정규직노동자 문제 차원에서 해결해야 하는 이유.
교육복지, 학교사회복지, ... 서비스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이유.
어느 지방사업으로 추진하는 학교내 사회복지사파견사업의
실무자(사회복지사) 근무실 겸 상담실
이정도면 몇 평일까?
보이는 만큼이 문 오른쪽 뒤에 있어서 동그란 의자에 겨우겨우 3명이 둘러앉을 수 있다.
학교 안에 공간이 없기도 하고, 한시적 사업이라 언제 있다가 사라질지 몰라서일 수도 있다.
그래도 난, 우리들은
별일없이 산다 ~~~~
아주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