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학습, 즉, 온라인 위주의 학습이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비대면 학습은 지금까지 해온 대면 교육법(그리고 집합, 단체) 이론과는 잘 맞지 않는다.
많은 전문가의 논평과 기사들이 가난하고 소외된 가정의 아이들이 온라인 학습에 적응하지 못해 학력격차가 우려된다고 쓴다.
나는 달리 본다.
교사와 교육당국이 비대면 교육에 대한 지식과 기술,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학생들에게 교육소외와 배제를 경험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어쨌든 지방교육청 등 교육당국은 책임교육을 위해 협력교사 또는 기초학력 전담교사를 추가 배치하거나 교실은 분리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교육하는 여건을 만드는 대안을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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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예방‘…초등 교정에 등장한 컨테이너 교실 1일 오전 광주 광산구 수완초등학교 교정에 컨테이너 건물을 활용한 임시교실이 설치됐다. 수완초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등교수업으로 전환하면 컨테이너 교실로 학급 과밀 문제를 해소할 계획이다.
출처: 경향신문,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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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보]코로나 시대, 컨테이너 교실까지 등장 1일 오전 광주 광산구 수완초등학교 교정에 컨테이너 건물을 활용한 임시교실이 설치됐다. 수완초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등교수업으로 전환하면 컨테이너 교실로 photo.kh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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